본문 바로가기
전북제일신문 김제 기사

김제시의회 문순자.전수관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by 김제밤안개 2023. 12. 18.
728x90

김제시의회 문순자 의원
김제시의회 전수관 의원

김제시의회 문순자 의원(비례)과 전수관 의원(비례)이 전북시군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방의정봉사상은 도내 기초의회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타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문순자 의원은 공직에 입문하기 전 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여성을 주축으로 한 봉사단체에 몸담아 헌신했으며 시민을 위해 더 큰 봉사를 결심한 만큼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해 사회적 약자들을 돌볼 수 있는 정책, 양성평등 정책 발전에 앞장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전수관 의원은 시정 전반의 행정 활동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살펴 김제시의 상황에 맞게 접목할 수 있는 타 시군의 우수한 사례를 수집해 집행부에 제안하는 등 기존의 행정업무 시스템들의 유기적 연계와 부서 간 협업체계를 마련해 행정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순자.전수관 의원은 “이 상을 지방 소멸을 막기 위해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며 “김제시에 소외된 분들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남은 임기 동안 의정활동에 더욱 전념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