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제일신문 경제 기사

전북은행, ‘2023 一石二鳥 추석 나눔’ 사업 전달식 실시

by 김제밤안개 2023. 9. 6.
728x90

전북은행은 6일 본점 1층 로비에서 ‘2023 一石二鳥 추석 나눔’ 사업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사회적경제기업에서 구매한 물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전북은행은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향토은행으로서 따뜻한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 전북은행 김태현 부행장 등이 참석한 이날 전달식에서 전북은행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서 2000만원 상당의 백미를 구매했으며,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59개 봉사팀이 직접 독거어르신, 장애인,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을 찾아 사랑의 쌀 전달 봉사활동을 펼치며 一石二鳥의 나눔을 실천했다.

  김태현 부행장은 “추석을 앞두고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의 온정이 지역사회에 전해져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며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강한 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은행권 사회적경제기업 지원확대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2015년부터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물품을 구매해 추석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