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제일신문 경제 기사

바이오진흥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by 김제밤안개 2023. 11. 29.
728x90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하 바이오진흥원)은 지난 28일 서울 웨스턴조선에서 개최된 '2023 바이오산업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바이오산업의 날은 K-바이오 부흥의 주역인 바이오 관계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한 해 동안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폭 넓은 교류와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처음 개최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 바이오진흥원은 대한민국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표창을 수상했고, 이어서 주요 연구성과 및 지역 바이오특화센터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바이오진흥원은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바이오 첨단 융합 신사업으로 바이오 소재 사업화 지원사업, 메디바이오 핵심소재 기술개발 및 실용화사업 발굴 등을 통해 도내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과 바이오 혁신을 위한 산?학?연?관 소통채널 거버넌스 체계 구축, 단절 없는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지원을 통한 대표 기업육성으로 바이오 융합 혁신을 촉진하는 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바이오 특화 융합 인재 양성 플랫폼 구축의 성과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바이오진흥원 이은미 원장은 “급변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하며 분투한 바이오진흥원의 역할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높게 봐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전라북도 바이오산업 발전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진흥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