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제일신문 경제 기사

전주김제완주축협-김제원협, '도농상생 협약' 체결

by 김제밤안개 2023. 11. 27.
728x90

전주김제완주축협은 지난 24일 김제지점에서 김제원협과 농축협 균형발전 및 농업인 소득증대 도모를 통한 도농상생의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천만원을 전달했다.

  두 조합은 관내 조합원 실익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상호 유기적 협력 구축과 도농상생 공동사업 발굴·추진, 농업·농촌의 가치 제고 및 상생·협력 공동사업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상호이해증진, 친목도모 등 공동사업에 필요하다고 상호간 인정하는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의 내용으로 협약서를 체결하고 각 기관의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김제원협 조합원이 생산하는 각종 원예농산물은 전주김제완주축협 참예우 식당 등에 공급·소비되고, 전주김제완주축협에서 생산된 퇴비는 김제원협이 공급받아 조합원의 친환경 농업에 기여하는 등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전주김제완주축협은 도농간 균형발전과 농촌농축협의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사용되는 도농상생기금 조성에 매년 약 2억원 이상을 기여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북의 농촌농축협은 지난해 기준 연간 약 1천억원의 자금지원 수혜를 보고 있다.

  전북농협 김영일 본부장은 “두분 조합장님의 우정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이라는 대업을 위해 지속 노력해 주시는 데 경의를 표하며 함께하는 농협 구현을 위해 농협중앙회도 맡은바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