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제일신문 경제 기사

전문건협 전북도회, 전북도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by 김제밤안개 2023. 11. 19.
728x90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가 도내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스한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협회는 17일 전북도를 방문해 김관영 지사를 만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급회를 토해 지정 기탁한 후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임근홍 전북도회장은 “전쟁과 분쟁으로 불안한 국제정세 등으로 인한 물가 상승과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큰 어려움을 겪으며 지쳐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과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준비했다”며, “전북도에서 전문건설업 보호, 육성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정책과 제도의 다각적인 지원방안 강구로 우리 지역에서 시행되는 대형건설 현장에 하도급 참여율을 높이는 등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노력으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관영 도지사는 "도내에 시행되는 대형건설 현장의 하도급 현황 검토 및 점검 등으로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기업을 경영하기 가장 좋은 환경을 만들어 기존 기업들의 성공을 돕고 보다 많은 사업과 대기업을 유치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북특별자치도에 걸맞은 경제발전을 이룩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