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제일신문 김제 기사
제13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김제밤안개
2023. 11. 2. 16:25
728x90
김제시는 3일과 4일 시민문화체육공원 일원에서 ‘제13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을 개최한다
‘불어라 학습바람, 우리 학습으로 만나자’라는 주제로 126개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한마당은 한 해 동안의 학습을 서로 공유하며 배움나눔의 학습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배움/발표/어울림의 3대 테마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60여 팀의 다채로운 학습체험과 평생학습관?여성회관?교육문화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 관내 특성화고등학교가 참여하는 진로체험교육이 진행된다.
아울러 잔디광장의 야외무대에서는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 청소년 동아리 어울마당 등 발표마당이 그간의 배움을 뽐내고 발표하는 무대 공연이 2일간 이어져 유아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첼리스트 성승한과 함께하는 가을 추야(秋夜) 시네마콘서트 특별강연은 만추의 가을 풍경과 어우어져 특별한 학습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잔잔한 감동의 시와 편지가 있는 성인문해 거리시화전, 추억의 교실 포토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채워져 시민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성주 시장은 “학습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배로 나눌 수 있도록 평생학습 한마당을 준비했다”며 “배움을 함께 나누는 따뜻한 학습바람이 불어 더욱 살 맛 나는 김제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