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제일신문 김제 기사
김제정보화농업인연구회, 전북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대상 수상
김제밤안개
2023. 9. 5. 14:25
728x90
김제정보화농업인연구회(이하 연구회)는 지난 1일 전북농업기술원과 전북정보화농업연구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13회 전북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에 출전해 단체전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1년 조직된 연구회는 인터넷, 모바일, SNS등을 활용해 유통채널을 다양화하고 농업인의 e-비즈니스 인프라구축으로 실력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12년 동안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온?오프라인으로 개인전과 단체전 7개 부문에 농업인들의 정보화능력을 평가하는 장으로 연구회에서는 36여 명이 참가해 개인부문 정보화우수사례발표에서 최우수상에 이지현 꿈틀이체험농장 이지현 대표가, 단체전 부분에 김제시가 대상의 수상했다.
그동안 연구회는 정보화 능력향상을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 40여 명의 회원이 SNS를 활용한 자기농장 홍보, 네이버카페 글쓰기, 상품주문서 만들기 등의 자율학습을 운영한 결과가 전자상거래로 이어져 정보화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도현 연구회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많은 회원이 참여해 능력을 평가하고 회원간 결속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정성주 시장은 “정보화농업인 육성을 위해 단계별 농업인 정보화교육 과정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블로그포스팅, 라이브커마스 등 다양한 SNS활용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